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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이 수학/6학년

[놀이수학] 전지적 쌓기나무 시점 ㅣ 6-2-3 공간과 입체

by 학교가는길 2021. 10. 17.

 

안녕하세요! 학교가는길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수학 놀이는 바로 [전지적 쌓기나무 시점]입니다!

아이들이 많이 어려워하는 입체도형인데요! 

역시 도형 영역은 구체적 조작활동이지요...!

모둠원들이 힘을 합쳐 미션을 해내는 형태의 놀이입니다! 

지금 놀이방법 시작하겠습니다!

 


 

관련 성취기준 : [6수02-10] 쌓기나무로 만든 입체도형을 보고 사용된 쌓기나무의 개수를 구할 수 있다.

[6수02-11] 쌓기나무로 만든 입체도형의 위, 앞, 옆에서 본 모양을 표현할 수 있고, 이러한 표현을 보고 입체도형의 모양을 추측할 수 있다.

적용단원 : 6학년 2학기 3단원 공간과 입체


준비물

활동지, 문제ppt, 쌓기나무

 

활동지와 ppt는 첨부파일 참고


놀이 방법 

먼저, 이 놀이는 모둠별로 하는 놀이입니다!

놀이를 시작하기 전 아래와 같이 역할을 나누어주세요!

 

 

한 모둠이 5명이라면 5번까지, 4명이라면 4번까지만 정해주시면 됩니다.

 

 

1번 친구는 2번~5번 친구들이 작성한 힌트를 보고 쌓기나무를 쌓는 역할입니다.

즉, 마지막 정답을 맞히는 역할인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놀이가 시작되면 화면(정답)을 볼 수 없도록 엎드려주세요.

 

2번~5번 친구들은 화면으로 제시된 쌓기나무 그림을 보고 각자가 맡은 역할에 맞게 그림을 그려주세요.

 

 

2번 - 쌓기나무 앞그림

3번 - 쌓기나무 옆그림

4번 - 쌓기나무 총 개수

5번 - 쌓기나무 위에서 본 그림에 숫자 적기

 

 

모둠원 친구들이 미션을 모두 완료했다면 1번 친구는 일어나

친구들이 만든 힌트를 참고하여 쌓기나무를 쌓아주세요!

 

만약, 제시된 쌓기나무와 동일하게 쌓았다면 점수를 획득하는 놀이입니다!

 

이때, 다른 모둠원 친구들은 눈짓이나 말로 힌트를 주면 안 되며 비난 보다는 응원을 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놀이 설명을 영상으로 보고 싶다면?

 

 

https://youtu.be/Dd5OqmjE20E

 

- YouTube

 

www.youtube.com


첨부파일

쌓기나무 학습지.pdf
0.08MB
쌓기나무 문제_by 학교가는길.pptx
3.68MB

 

 

 

어디선가 누군가에게 선한 영향을 끼치길 희망합니다.

by 학교가는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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