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괜찮아, 괜찮고 말고.
그렇게 자꾸자꾸 얘기하다 보면
두근거림도 줄어들고
말하고 싶은 것을
말할 수 있게 되는 거야.
처음부터 멋진 말이 나올 수 있는 건 아니야.
처음부터 맞는 답을 말할 수 있는 건 아니야.
- 동화책「틀려도 괜찮아」 中-
활동 1 [틀려도 괜찮아] 놀이 하기
[틀려도 괜찮아]
주어진 주제와 상관 없는 대답을 해야 하는 놀이
즉, 틀려야 하는 놀이
자세한 게임 설명은 다음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 youtu.be/gFU54asxSRo
줄별 대결이 아닌, 전체 발표로 한 명씩 발표한 후 모두가 '괜찮아!'라고 말해주는 활동으로 진행해도 좋습니다.
활동 2 동화책 「틀려도 괜찮아」 읽고 나누기
- 책 표지를 보고 어떤 내용일지 예상해봅시다.
- 주인공은 처음부터 발표를 잘 했나요?
- 주인공은 발표를 할 때 어떤 감정이 든다고 했나요?
- 이 책에서 틀려도 괜찮다고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저작권 문제로 표지만 올려놓습니다.
활동 3 아무 발표하기
- 그 어떤 내용도 좋습니다. 아침에 뭘 먹고 왔는지, 자신이 뭘 좋아하는지, 아무도 궁금해하지 않을 내용도, 정답이 없는 이야기도 좋습니다. 한명씩, 그리고 모두 발표해봅시다.
아, 물론 '좀만 더 생각해볼게요'도 괜찮아요!
'학급 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학급 경영] 질문의 4단계 ㅣ 질문하는 방법 ㅣ 어떻게 질문할까요? (1) | 2021.05.31 |
---|---|
[학급 경영] 놀이의 고수 6단계 ㅣ 교실 놀이 잘 노는 방법 (0) | 2021.05.31 |
댓글